우리은행 위비톡 모임서비스 위비클럽 출시
  • 이준영 기자 (lovehope@sisapress.com)
  • 승인 2016.05.02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위비클럽에 금융 서비스 추가할 것"
우리은행은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을 통해 모임서비스 '위비클럽'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뉴스1

우리은행은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을 통해 모임서비스 '위비클럽'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위비클럽은 위비톡 모임 메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클럽 관리(회원초대, 클럽검색, 메뉴관리)와 게시판 관리(사진, 파일게시, 위비톡 대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위비클럽에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1단계 서비스 모임클럽 버전은 단순 모임 기능을 제공한다. 오는 7월엔 2단계 서비스 금융클럽 버전을 추가한다. 회비 관리, 금융상품 공동구매, 금융 정보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9월에는 3단계 서비스 이종클럽 버전에 위비마켓을 연계, 회원간 물품 공동구매 등 커머스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클럽을 통해 메신저와 모임 서비스가 결합했다. 위비톡에서 대화하던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바로 모임을 만들어 사진, 파일 등을 함께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됐다. 위비톡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의 금융 부문 강점을 토대로 커뮤니티, 쇼핑, 투자, 사회공헌 등을 아우르는 생활 밀착형 종합금융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비클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위비톡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5월 중순 출시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