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음이온…“웰빙, 대단해요”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4.11.2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은 종류의 제품이라도 웰빙 컨셉트 기능이 보태진 것은 인기가 더 높다. 지난 한 주 온라인 경매 사이트 옥션의 베스트 셀러 상위권은 종래 있던 제품에 ‘전자파 차단’ ‘집먼지진드기 예방’ 따위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이 차지했다.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른 ‘일월은 세라믹 매트’는 ‘웰빙 매트’로 불린다. 몸에 해로운 전자파를 차단해 주면서 건강에 이로운 음이온 물질을 방출하는 전기 매트이기 때문. 음이온을 방출하는 참숯침전 패드 위에 은이 함유된 항균 원단을 깔아 만들었다. 13만3천9백원이라는 고가인데도 옥션에서 1주일 동안 2천5백 개가 팔렸다.

4위를 차지한 ‘헬스론 항균 위생 매트리스 속 커버’도 항균 기능을 추가한 덕에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베스트 셀러에 올랐다. 이 제품은 진드기 차단 전용 원단인 ‘안티마이트’를 사용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들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김치도 웰빙 컨셉트에 맞추면서 경쟁 상품보다 많이 팔렸다. 옥션에 올라온 수많은 김치 가운데 매번 판매량 1~2위를 기록하는 ‘전라도 흥부김치’는 김치냉장고를 가진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햇고춧가루와 국내산 고랭지 배추를 버무려 만든 이 김치의 광고 컨셉트는 ‘김치냉장고 안에서 적당히 익혀 오래 먹는다’이다.


옥션 주간 히트상품 5

1. 일월 은 세라믹 매트
2. BYC 여성 양면 내의
3. 전라도 흥부 김치 세트
4. 헬스론 항균 위생 매트리스 속 커버
5. 휴비딕 체온계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