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케네디 스코어가 뭐예요?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0.08.10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94회 - 케네디 스코어의 진실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류현진 선수의 첫 승을 축하하면서 오늘은 케네디 스코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네디 스코어(Kennedy Score)는 야구 경기에서 8대 7로 승부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1960년 케네디 미국 상원의원이 기자가 야구에서 가장 재미있는 점수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투수전도 아니고, 타격전으로 1점 차이로 승부가 가장 재미있다고 답변한 것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필자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야구 1차전 미국과의 경기에서 9회 말 6대 7로 뒤진 상황에서 8대 7로 우리가 승리한 경기가 기억이 납니다. 지난주에 이어 알아두면 유용한 야구 용어 표현을 알려드립니다.

Left On Base(LOB) 잔루

Designated Hitter(DH) 지명타자

On Base Percentage (OBP) 출루 율

On Base Plus Slugging(OBS) 출루 율과 과 장타 율

Called game 콜드 게임

점수차가 너무 많이 나서 일찍 끝내는 경우를 뜻하지만 일몰‧폭우‧기상 악화와 선수 간 분쟁으로 심판이 경기 종료를 선언하기도 합니다.

At Bats(AB) 타수

Batting Average(AVG) 타율

Runs Batted In(RBI) 타점

Earned Run Average(ERA) 평균 자책점

Sacrifice Bunts(SAC) 희생 번트

Sacrifice Flies(SF) 희생 플라이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 등 총 8권이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