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24시]경북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 표창
  • 원용길 영남본부 기자 (bknews12@naver.com)
  • 승인 2020.12.22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신에프앤에스,경북도 교육장학회에 500만원 기탁
왼쪽부터 황대섭 상주 청리중학교장, 강호철 경주 경희학교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이대형 상주 함창초등학교장, 박종활 정책기획관ⓒ경북교육청
왼쪽부터 황대섭 상주 청리중학교장, 강호철 경주 경희학교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이대형 상주 함창초등학교장, 박종활 정책기획관ⓒ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21일 2020학년도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에 대한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 선정은 단위학교의 재정운영 실태를 체계적·종합적으로 파악해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함으로써 단위학교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선정된 학교회계 운영 최우수교는 상주 함창초, 상주 청리중, 경주 경희학교 등 3곳이다. 우수교는 상주남부초, 안동온혜초, 예천동부초, 영주중, 예천중, 포항여자고, 울진 평해정보고 등 7곳이다.

최우수교로 선정된 상주 함창초, 상주 처리중, 경주 경희학교는 학교회계 불용률, 이월률이 낮으며 2019학년도 조기집행률 및 2020학년도 기본적교육활동 비율이 높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 선정은 학교회계 재정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019학년도 학교회계 불용률과 이월률 최소화, 2020학년도 학교회계 재정집행률을 높이는 등 재정 운용의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에 선정된 학교에 대한 우수사례와 재정분석 결과 등을 각급 학교에 전파해 학교회계 재정운용 효율성 및 건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운영에 있어 학생 및 교직원과 학부모가 다 같이 참여하는 교육과정과 효율적인 재정운용으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신에프앤에스 배영호 대표이사가 21일 접견실에서 임종식 경북도교육장학회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기탁ⓒ경북교육청
㈜영신에프앤에스 배영호 대표이사가 21일 접견실에서 임종식 경북도교육장학회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기탁ⓒ경북교육청

㈜영신에프앤에스,경상북도 교육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 기탁

경상북도교육장학회(이사장 임종식)와 ㈜영신에프앤에스(대표이사 배영호)는 21일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경산 남천면에 위치한 ㈜영신에프앤에스(영신F&S)는 사무용가구 전문업체로, 지난 2011년부터 여러 사회복지시설에 각종 가구·사무실 집기·침구용품을 기부하고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 돕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2014년 경산시 희망기업, 2017년 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된 바 있다.

배영호 대표는 “이번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하는 도내 학생들에게 의미 있게 쓰이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임종식 이사장은 “앞으로는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착한 기업이 더욱더 발전할 것이며, 이러한 기업인의 기부가 지역 나눔 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출산 극복! 아이들이 경북의 미래다 설계 당선 공모작 조감도ⓒ경북교육청
저출산 극복! 아이들이 경북의 미래다 설계 당선 공모작 조감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직장 어린이집 증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경북교육청은 지난 21일 저출산 극복과 육아보육에 따른 직원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안심하고 출근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위해 추진 중인 직장어린이집 증축 설계공모 심사 결과 김윤수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당선작은 병산서원 만대루와 같은 누마루 개념을 재해석한 필로티 형성과 보육실 외부공간 툇마루 개념 등의 전통 건축 요소를 도입해 본관 건물과의 조화를 이루는 작품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북교육청 직장 어린이집은 현 교육청 부지 내에 사업비 93억원을 들여 오는 2023년 3월 개관을 목표로 영유아 50명 수용, 부족한 회의공간 확충 등 추정 연면적 2800㎡,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신축한다.

이번 신축 건물은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제로에너지건축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등의 인증을 받은 유해물질 없는 환경친화적인 건물로 조성할 계획이다.

박태경 시설과장은 “건축사와 청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