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24시] 산청군, 내년 산림소득사업 공모 신청 접수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4.30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새마을부녀회, 정리수납전문가 2급 양성과정 교육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매주 금요일 50% 타임세일 진행

경남 산청군은 임업인의 생산기반 구축과 소득 향상을 위해 6월24일까지 ‘2022년도 산림소득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

30일 산청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과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2개 사업이다. 산청군은 생산단지 현대화·규모화를 위한 기반조성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임산물 소득지원 대상품목(산나물류·약초류·버섯류 등 79가지)을 생산하고자 하는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독림가·신지식임업인)과 생산자단체다.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 중 묘목식재·종자파종·관수·울타리·작업로 등 노지재배 기반시설은 총사업비 1억~5억원 내로 신청할 수 있다. 재배하우스·조직배양시설 등 시설재배 기반시설은 총사업비 2억~10억원 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조건은 보조 60% 자부담 40%이며, 사업은 1~2년에 걸쳐 지원 가능하다.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5ha 이상 산림에 숲가꾸기 사업과 단기임산물 산림소득 창출을 위한 기반조성사업을 실시 할 수 있다. 총사업비 1억~5억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지원조건은 보조 80% 자부담 20%다. 사업은  2~3년에 걸쳐 지원 가능하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군은 토지면적의 78%가 임야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 효율적인 산지활용을 위한 맞춤형 공모사업 추진과 임업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청군 차황면 산마늘 잎 수확 모습  © 산청군
산청군 차황면 산마늘 잎 수확 모습 © 산청군

산청새마을부녀회, 정리수납전문가 2급 양성과정 교육

산청군새마을부녀회는 5월14일까지 정리수납전문가 2급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30일 산청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수납전문가의 역할을 비롯해 거실정리·주방정리·냉장고 정리·재활용품DI 등 과정으로 구성됐다. 단순 청소도우미의 역할이 아닌 정리수납에 대한 기술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배출하기 위함이다.

산청새마을부녀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직업으로 전망이 밝은 정리수납전문가를 적극 양상할 계획이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김온자 산청군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교육에는 30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정리수납도 자격증을 가지고 전문성을 가지면 좋은 직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끝까지 교육을 잘 이수해 정리수납전문가가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매주 금요일 50% 타임세일 진행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이 매주 금요일마다 최대 50% 할인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30일 산청군에 따르면, 산엔청쇼핑몰은 인기상품 가운데 1~2개 상품을 선정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산엔청쇼핑몰이 지난 16일을 처음으로 3회째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회차 때 지리산 생사과즙과 호두·피칸·콩정과를 할인 판매했다. 산엔청쇼핑몰이 진행하는 3회차 타임세일에는 지리산 산청의 찔레꽃 추출물로 만든 선크림이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자체가 운영하는 쇼핑몰’이라는 다소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기존 대형 온라인몰에서 진행하던 공격적인 이벤트를 도입했다”며 “이번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쇼핑몰 방문자를 자연스럽게 늘리고, 산청군의 우수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