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24시] 영천시, 자체 제작 웹드라마 ‘작은별마을’ 방영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1.10.22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경상북도 가축방역 평가 우수상 수상
영천시체육회 배구단, 2021 신협중앙회장배 실업배구 종합선수권대회 준우승
영천시 웹드라마 '작은별마을' 스틸컷 ⓒ영천시
영천시 웹드라마 '작은별마을' 스틸컷 ⓒ영천시

경북 영천시의 대표적인 명소와 농특산물을 담은 웹드라마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연된다.

22일 영천시에 따르면, 영천시는 기획·제작한 4부작 웹드라마 ‘작은별마을’을 이날부터 영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 ‘별별영천’을 통해 매주 공개한다. 영천시는 웹드라마 ‘작은별마을’에 임고서원·별별미술마을·시안미술관·영천강변공원 등 영천 명소와 포도·사과· 복숭아 등 특산물을 담았다.

영천시는 드라마 4편, 뮤직비디오 1편으로 이를 제작했다. 회당 10분 내외 분량인데, 22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1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시민과 시청자들이 웹드라마를 시청해 영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명소가 더욱 알려지길 기대한다. 또한 영천시 공식 유튜브 ‘별별영천’을 통해 다양한 소식이 전달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지역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천시, 경상북도 가축방역 평가 우수상 수상ⓒ영천시
영천시의 경상북도 가축방역 평가 우수상 수상 모습 ⓒ영천시

◇ 영천시, 경상북도 가축방역 평가 우수상 수상

경북 영천시는 경북도 주관 ‘2021년 시‧군 가축방역 평가’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영천시는 가축방역 인력 및 예산 확보와 가축방역 사업 계획, 훈련‧교육 및 홍보 실적, 예찰 및 현장 점검, 구제역‧AI 질병 대응, 자치단체장 방역 관심도 등 6개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가축방역 시책 계획 수립과 인수전염병 관리대책’ 부분에서 타 시·군에 비해 호평을 받았다.

영천시는 앞서 지난 2018년 ‘경상북도 시‧군 가축방역 평가’ 대상, 2019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을 위해 행정뿐만 아니라 축산농가, 관련 기관·단체 모두가 노력한 결과 이뤄낸 성과로 가축전염병 차단 방역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행정적인 지원은 물론 선제적 차단방역을 통해 청정 영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체육회배구단, 실업배구 종합선수권대회 준우승ⓒ영천시
영천시체육회배구단, 실업배구 종합선수권대회 준우승ⓒ영천시

◇ 영천시체육회 배구단, 2021 신협중앙회장배 실업배구 종합선수권대회 준우승

경북 영천시체육회 남자배구단이 충북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1 신협중앙회장배 실업배구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22일 영천시에 따르면, 영천시체육회 배구단은 국군체육부대 등 3팀을 상대로 모두 이겼다. 하지만 화성시청과의 경기에서 패해 최종 3승 1패의 성적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에서 영천시체육회 배구단 소속의 이철규 선수는 공격상, 배호철 선수는 수비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국실업배구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남자부 5개팀, 여자부 4개팀 등 총 9개팀이 참가해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됐다.

영천시 관계자는 “힘든 훈련을 이겨내고 좋은 성적을 거둔 배구단에 축하를 전하며, 선수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