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安 지지율 하락세…급반등 없을 것”
  • 유경민 디지털팀 기자 (wbql1214@naver.com)
  • 승인 2022.02.03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정권교체에 뜻…이재명 지원 안 할 것”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오후 울산시당 강당에서 열린 '제4기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오후 울산시당 강당에서 열린 '제4기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 “단일화가 실제에 도움이 되느냐부터 상당한 의구심을 갖고 보고 있다”며 부정적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저희는 굉장히 냉철하게 데이터 등을 통해 단일화를 바라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2주쯤 전에 안 후보가 일시적으로 윤 후보의 지지율이 빠지는 부분을 받으면서 의기양양해 하면서 이야기했지만, 그 뒤에 보면 그분이 지금까지 많은 선거에 나와서 항상 했던 것처럼 기고만장해서 결국 지지율 하락세를 또 겪지 않았나”고 했다. 그러면서 “프로야구도 시즌 초기에 반짝 잘하다가 내려갈 팀은 내려가고 이런 경우가 있다”며 “안 후보 지지율이 갑자기 급반등하는 상황이 올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여권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행보에 대해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같은 경우 김 전 위원장이 생각하는 철학과도 많이 어긋나 있는 후보일 텐데 어떤 지원 행동을 할 것 같지는 않다”고 내다봤다.

이 대표는 “김 전 위원장은 이번에는 특히 정권교체라는 것에 뜻을 함께하고 계신다”라며 “민주당의 친분 있는 인사들이 찾아오면 김 전 위원장이 덕담 조로 이야기할 수는 있어도 민주당 후보에게 이득이 될 만한 행위를 하실 것 같지는 않다”고 예측했다.

한편 윤 후보의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추가 배치’ 공약에 대해선 “고각(높은 각도) 발사된 미사일 같은 경우 사드 같은 체제가 아니면 막을 수 없다”며 “국민들이 봤을 때 올해 들어서 증가하는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를 하는 후보가 누구인지 선명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