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갈라치기 표 장사” 국민의힘 규탄 나선 여성계 
  • 이혜영 디지털팀 기자 (zero@sisajournal.com)
  • 승인 2022.05.06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동 원내대표 ‘여가부 폐지’ 개정안 추진에 거센 반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권성동 원내대표가 5월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태영호 의원실 주최로 열린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 토론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권성동 원내대표가 5월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태영호 의원실 주최로 열린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 토론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 연합뉴스

여성계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주축이 된 '여성가족부' 폐지 및 '인구가족부' 신설 정부조직법 개정안 발의에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전국 27개 여성단체가 모인 한국여성단체연합은 6일 성명을 내고 권 원내대표와 국민의힘을 향해 "여성 인권을 볼모로 표 장사에 나서는 전무후무한 저급한 혐오정치를 당장 멈추고, 여가부 폐지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단체는 "당초 6·1 지방선거 이후로 정부조직 개편을 미루겠다는 꼼수에서 더 나아가 지난 대선 때와 마찬가지로 성별 갈라치기의 혐오정치로 선거를 치루겠다는 선언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당선인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구조적 성차별에 대한 무지를 드러내며 단 7글자로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약한 바 있다"며 "국민의힘은 대선 당시에도, 6·1 지방선거를 앞둔 지금도 부처 개편의 명확한 근거나 구체적인 비전 없이 성평등 전담부처인 여성가족부를 폐지하겠다고 나서고 있다"고 지적했다. 

단체는 권 원내대표와 국민의힘이 여가부 폐지를 계속 추진한다면 지방선거에서 '표심'으로 응징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들은 "윤석열 당선인이 역대 대선 사상 가장 적은 0.73%포인트 차로 당선된 의미를 벌써 잊었는가"라며 "2030 여성 시민들이 성평등 정책의 후퇴를 막기 위해 선거 막판 강력하게 결집한 의미를 깊이 새겨야 한다. 여성 주권자의 존재를 삭제하는 정당은 6·1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실패할 것이며 역사가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체는 또 여가부 폐지 움직임을 국제사회에서도 우려를 표하며 주시하는 점을 되짚으며 "국민의힘은 공당이자 차기 정부 여당으로서의 기본적인 품위를 지키라"고 일갈했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이날 여가부 폐지를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개정안에는 여가부의 주요 업무를 보건복지부로 이관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여성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업무 승계 여부와 구체적인 변동 사항은 담기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권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각 의원실에 개정안 공동발의 협조 요청문을 보내면서 "여성가족부 폐지론의 배경에는 여성 인권을 대변한다는 명목 하에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여성단체와 이를 지원하는 여성가족부에 대한 국민적 반감이 쌓여온 데 있다"며 개정 필요성을 주장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