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창녕군수직 인수위원회, ‘희망창녕준비단’ 출범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2.06.13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2022년 하반기 행복지기 일반사업 참여자 모집
창녕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전문과정 실시

경남 창녕군은 김부영 창녕군수 당선인의 민선 8기 창녕군수직 인수위원회 ‘희망창녕준비단’이 공식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희망창녕준비단은 김 당선인 취임에 앞서 조직 기능과 예산 현황을 파악한다. 또 군정 방향과 공약에 대한 세부 실행방안 수립 등 민선 8기 출범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위는 민병익 위원장과 각계각층의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민병익 인수위원장은 “군민을 위해 안정 속에 군정이 원활하게 이양될 수 있도록 인수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인수위원회가 창녕군의 변화와 성장, 화합을 이끄는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군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책임있는 군수로서 ‘위대한 창녕건설’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

◇ 창녕군, 2022년 하반기 행복지기 일반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 창녕군은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2년 하반기 행복지기 일반사업 참여자 183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취업 취약계층의 소득보전과 근로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근무기간은 8월1일부터 12월9일까지다. 사업 참여자들은 우포늪 생태체험장과 국민체육센터, 남지 파크골프장 등 44개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만 65세 미만 참여자는 주 26시간,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주 15시간 근무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75세 이하의 근로 능력이 있는 창녕군민이다. 단 창녕군은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주민등록상 세대기준 재산이 4억원 이하인 군민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일자리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창녕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전문과정 실시

경남 창녕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전문과정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창녕군은 농업 회계와 라이브커머스 기초교육, 온라인마케팅 이해 등 교육을 내달 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창녕군은 이번 실천교육을 이수한 농가는 강소농 농업경영체로 선정한다. 

창녕군은 선정된 농업경영체들에게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경영진단,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창녕군은 농가 경영개선을 위해 기초과정과 전문과정으로 구성된 강소농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4월에 기초과정교육은 실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