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노후관 정비 논의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2.06.22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지역대표 농산물 7종 GS더프레시서 특별 판매 
밀양시 보건소, 학생 대상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교육

경남 밀양시는 전날 시청 회의실에서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2022년 상반기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밀양시는 이날 2022년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를 공표하고, 상수도 현대화 사업과 스마트 관망 관리 등 주요 사업을 설명했다. 또 읍·면지역 상수도시설 확충사업과 유수율 향상을 위한 노후관 정비 사업, 원격검침시스템 설치사업 등을 논의했다.

밀양시는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수질전문가와 시의원, 수돗물 소비자 등 10인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수돗물 수질관리와 수도시설 운영, 수도사업 전반에 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병인 위원장은 “수질검사 결과를 시민에게 적극 홍보하여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해야 한다”며 “수돗물 공급과정의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가뭄 대비를 철저히 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사용하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찬 상하수도과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 반영해 수돗물 품질 향상과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6월 21일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현장 ⓒ밀양시

◇ 밀양시, 지역대표 농산물 7종 GS더프레시서 특별 판매 

경남 밀양시는 22일부터 일주일간 지역대표 농산물 7종을 전국 GS더프레시(수퍼마켓)를 통해 특별 판매한다.

이날 밀양시에 따르면, 밀양시는 밀양물산전 행사에서 ‘스마트 6차농업 수도 밀양’에 걸맞은 고품질의 깻잎과 청양고추, 부추, 감자 등을 판매한다. 특히 깻잎과 청양고추는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밀양의 대표 농산물이다. 밀양시는 지난 2018년 GS리테일과 ‘밀양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하고, 관내 농산물의 판매·홍보 협력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밀양시는 전국 GS더프레시 260개 점포 광고판을 활용해 오는 7월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제40회 대한민국 연극제 밀양’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박일호 시장은 “가뭄으로 농산물 생산량이 감소해 어려운 농가와 높은 가격의 농산물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GS더프레시와의 특별판매 행사가 어려운 실물 경기를 타개하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밀양시는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밀양시 보건소, 학생 대상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교육

경남 밀양시 보건소는 22일 밀양여자중학교 대강당에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7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밀양시 보건소는 이날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기초지식과 구강질환별 예방법 등을 설명했다. 또 칫솔, 치실 등 구강관리용품의 올바른 사용법 설명과 함께 체험행사도 진행했다.

보건소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 되면서 입 냄새 등 구강관리가 중요시됨에 따라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영구치 배열이 완성되어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는 청소년기의 구강관리에 대해 중점적으로 홍보·교육하고 있다.

김영호 건강증진과장은 “구강 건강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구강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