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스마트 6차 농업수도조성 TF팀, 첨단 농업현장 체험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2.06.27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밀양공연예술축제&대한민국연극제 유튜브 이벤트 열어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2022년 노고단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 단체전 우승

경남 밀양시는 27일 삼랑진읍에 위치한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스마트 6차 농업수도조성 TF팀이 부서 간 협업사항 도출을 위한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TF팀은 이날 회의에서 해당 부서장과 담당 실무자 등 20여 명과 함께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 시설을 견학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첨단 농업현장을 체험하고, 청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급변하는 농업기술에 대응할 각종 연계방안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스마트 6차 농업수도조성 TF팀’은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를 중심으로 6차산업과·미래농업과·축산과 등 5개부서 11개 담당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산물 유통산업의 변혁을 유도하기 위해 부서별 핵심 사업을 교류하고 있다.

손재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밀양시가 앞으로의 첨단기술 농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농산물 생산에 그치지 않고 가공·유통·관광까지 포함한 스마트 6차 농업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고 전문 농업기술을 확산하는 등 미래농업 기반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밀양시, 밀양공연예술축제&대한민국연극제 유튜브 이벤트 열어

경남 밀양시는 오는 7월8일부터 개최되는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 &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밀양시는 이번 이벤트를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밀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연극제 홍보영상을 감상하고, 퀴즈를 풀면 된다. 이어 ‘구독·좋아요’ 완료 캡쳐화면을 첨부·제출하면 된다. 밀양시는 오는 7월21일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상우 공보전산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로 연극과 공연을 전국에 홍보해 많은 관광객들이 밀양을 방문해주길 바라며, 공식 채널 유튜브도 많이 구독하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이벤트 안내포스터 ⓒ밀양시

◇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2022년 노고단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 단체전 우승

경남 밀양시는 최근 밀양시청 배드민턴 팀이 ‘2022 노고단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밀양시청 배드민턴 팀은 지난 22일부터 전남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당진시청을 상대로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밀양시청 배드민턴 팀은 올해 상반기에 2022 DB그룹 배드민턴 코리아리그 등의 대회에서 두 번의 준우승을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또 밀양시는 올해 하반기 한국 중고·초등연맹회장기전국학생배드민턴선수권대회와 요넥스코리아주니어오픈국제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손승모 밀양시청 팀 감독은 “대회를 거듭할수록 선수들의 기량이 올라가고 있어 컨디션 관리에 특히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참가할 대회 역시 최고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