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24시] 성주군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짜장면 무료급식 봉사
  • 이진영 영남본부 기자 (sisa517@sisajournal.com)
  • 승인 2022.07.11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 간접흡연자 모발 니코틴 검사 참여자 모집
성주군 용암면 계상리, 마을주민 화합 한마당...“웃음꽃이 활짝”
아름다운 나눔 봉사단 짜장면 나눔 봉사 ⓒ성주군청 제공
아름다운 나눔 봉사단 짜장면 나눔 봉사 ⓒ성주군청 제공

경북 성주군은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이 최근 초복을 앞두고 짜장면 나눔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봉사단은 성주읍 대황2리 거주 어르신과 지역 주민에게 봉사했다. 봉사단 15여 명의 회원들은 대황2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100인분의 짜장면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정한교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대표는 “짜장면 봉사를 6년동안 이어오며 지역의 어르신들께서 짜장면 한그릇으로 옛추억 그리움을 떠올리며 웃을 수 있도록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짜장면에 정을 담고, 사랑을 담아 추억을 나누어 드리고 있다” 고 말했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웃음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이러한 뜻깊은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군 브랜드 슬로건 ⓒ성주군청 제공
성주군 브랜드 슬로건 ⓒ성주군청 제공

◇ 성주군, 간접흡연자 모발 니코틴 검사 참여자 모집

경북 성주군보건소는 선착순으로 간접흡연자 50여 명을 모집해 모발 니코틴 검출 여부 검사를 시행한다.

11일 성주군보건소에 따르면, 해당 검사는 각 가정의 남녀노소 누구나 1명이 참여 가능하다. 검사에 사용되는 검사법은 니코틴을 정량화해 머리카락 속의 니코틴을 최대 3개월까지 검출할 수 있다. 성주군보건소는 현재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이며, 모집인원 달성시 조기마감 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모근에 근접해 자른 머리카락 10가닥의 검체를 깨끗한 지퍼백에 담아서 성주군 보건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성주군보건소는 검체를 국립암센터 흡연지표검사실에 의뢰한다. 그 덕분에 참여자는 3~4주 후 본인 또는 보호자 휴대폰으로 결과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성주군보건소 관계자는 “모발 니코틴 검사를 통해 흡연의 위해성을 인지하고, 흡연자가 금연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용암면 계상리 마을주민화합한마당 ⓒ성주군청 제공
용암면 계상리 마을주민화합한마당 ⓒ성주군청 제공

◇ 성주군 용암면 계상리, 마을주민 화합 한마당...“웃음꽃이 활짝”

성주군은 최근 용암면 계상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화합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강만수 도의원과 김종식 군의원, 장익봉 군의원과 이수경 전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코로나 여파로 미시행한 ‘어버이날 행사’와 계상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공사 준공’을 기념한 마을주민 화합 한마당이다.

이순란 용암면 계상리장은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계상리 마을회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열게 되어 어르신들께서 시원하고 쾌적한 곳에서 여름을 보낼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