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24시] 경산시, ‘1인 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사업’ 개최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2.08.01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시장, 경산 농산물 ‘판로개척’에 박차
경산시, 국가유공자 보훈명예수당 인상
경산시, 청년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다.ⓒ경산시
경산시가 7월29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경북 크리에이터 멘토십 오픈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

경북 경산시가 경북 크리에이터 멘토십 오픈데이를 개최면서 ‘1인 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사업’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1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시는 경북도와 최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교육생과 선배 크리에이터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크리에이터 멘토십 오픈데이’를 열었다.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추진 경과보고와 크리에이터 위촉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여주엽 크리에이터(채널명, 올블랑TV)와 석현준 크리에이터(채널명, 호주타잔)가 미디어 산업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전수한 특강을 진행했다.

앞서 경산시는 1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에 발맞춰 2018년부터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사업’을 시행했다. 이어 2019년 비즈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설립·운영하고, 2021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육성사업’ 시행에 이르기까지 지난 5년간 돋보이는 성과를 이뤄냈다.

조현일 시장은 “오늘 오픈데이는 새로운 창작과 창업의 꿈을 안고 도전하는 33명 청년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자리”라면서 “경북과 경산을 대표하는 청년 크리에이터로서 전문 창작자로 한 단계 도약하고, 뉴미디어 신산업을 이끄는 혁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 경산 농산물 ‘판로개척’ 앞장서다.ⓒ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이 7월29일 경산 지역특산물 판촉행사에 참가해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경산시

◇ 조현일 경산시장, 경산 농산물 ‘판로개척’ 박차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이 지역 과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시는 지역 특산물로 구성한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 행사를 마련했다. 농협 경산시연합사업단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농협 하나로마트 서울 창동점에서 천도복숭아(천홍)와 자두(후무사), 포도(샤인머스켓) 등을 판매했다.

이번 행사는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해 저렴한 가격의 고품질 과일을 제공했다. 이에 경산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잠재고객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현일 시장은 “지역농산물 포장 개선 및 산지유통기능 지원 등 유통구조개선사업,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등 정예농업인력 육성사업,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및 농업인 안전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가 소득 증대 및 살기 좋은 농촌 건설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 경산시, 국가유공자 보훈명예수당 인상

경북 경산시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고 있는 보훈명예수당을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

경산시는 국가보훈대상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유가족들의 안정적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경산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 5월 개정했다. 이에 경산시는 추가 소요예산을 이번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약 1400명의 대상자에게 2022년 3분기부터 월 7만원에서 3만원 인상한 10만원으로 지급한다.

기존 수령자는 별도 신청 없이 7월분부터 인상 지급된다. 또 경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와 유족 중 아직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현일 시장은 “경산시는 지속해서 국가유공자들과 그 유족이 우리 사회에서 존중받고 명예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예우 및 복지증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했다.일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