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문자폭탄’ 막는다…악성 문자 피해방지 센터 설치
  • 안수교 디지털팀 기자 (hongsalami@naver.com)
  • 승인 2022.08.03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당사자 피해 너무 커 방치할 수 없다”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을 대상으로 한 악성 문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당내 ‘악성문자 방지센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조오섭 대변인은 3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욕설, 협박, 성희롱 등 범죄성 악성문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센터가 설치된다”며 “온라인상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노출돼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대변인은 “이로 인해 자유로운 의사결정이 침해받고, 활동에 장애가 된다”며 “당사자들의 피해가 너무 크고 고통스러워서 이를 계속 방치할 수 없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센터는 당 대표 산하에 태스크포스(TF) 성격으로 구성된다. 당내 윤리감찰단, 법률위원회 등 유관 조직이 포함될 예정이다. 조 대변인은 “중앙당 민원법률국에 (악성문자 신고) 접수처가 만들어지면 심의위원회가 구성된다”며 “심각한 정도에 따라 경고, 조사의뢰, 고발 등 심의 단계가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동안 민주당 내에서는 강성 당원들을 중심으로 정치적 견해를 달리하는 의원들을 겨냥한 문자폭탄의 폐해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주장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양성화된 소통채널을 만들어 폭력적인 문자폭탄을 줄여보자는 게 센터 설치 취지다.

한편 조 대변인은 오는 28일 치러지는 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의 권리당원 투표 결과 발표 방식에 대해 “권리당원 투표 결과는 광역단위별로 발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예를 들어 오는 6일에 강원·경북·대구에서 투표를 하면 대구에서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2일과 13일에 실시하는 국민 및 일반당원 1차 여론조사는 14일, 이달 26일과 27일에 실시하는 2차 국민 및 일반당원 여론조사는 전당대회 당일인 28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