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정치보복 지적에 “과거엔 적폐청산이라더니…이중잣대 버려야”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2.08.22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정치보복 타령엔 두려움 깔려 있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문재인 정권과 관련된 일련의 검찰 수사를 두고 ‘정치 보복’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민주당은 유치한 이중 잣대를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지난 19일 검찰이 월성원전과 강제북송 사건 수사를 위해 대통령기록관을 압수수색 한 것을 두고 민주당은 적법한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왜곡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야당이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 탈원전은 망국적 정책임이 분명하지만 그 어리석음은 수사대상이 아니다”라며 “정책 추진 과정에서 위법성 있었기에 수사가 진행 중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월성 원전 조기 폐쇄 관련 경제성 평가를 조작했고, 감사원 감사가 임박하자 공무원이 자료를 삭제한 다음에 신내림을 받았다고 변명했다”며 “이 정도 몰상식이 권력 비호 없이 가능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강제 북송을 흉악범 추방이라고 왜곡하고 있는데 명백한 증거도 없고, 포승줄로 묶어 서둘러 강제북송을 결정한 이유도 석연치 않다”며 “귀순의사를 밝히면 헌법상 우리 국민이고, 국제법으로도 인권침해 요소가 있다. 당연히 수사대상”이라고 설명했다.

권 원내대표는 “과거 문재인 청와대는 부처별 적폐청산 TF와 운영 계획을 만들라고 지시했다. 국가기관 전체를 정치보복의 도구로 사용했다”며 “지금 민주당의 정치보복 타령에는 자신이 과거 저질렀던 정치보복이 다시 자신에게 되돌아올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깔려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내가 하면 적폐청산이요 남이 하면 정치보복’과 같은 유치한 이중 잣대를 버려야 한다. 수사와 보복 정도는 구분하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