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24시] 김해·홍릉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 열려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2.10.07 1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대동생태체육공원에 코스모스 만개
인제대, 인제스타 장학금 1억9800만원 수여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경남김해강소특구와 함께 김해시 의생명 기업의 판로개척 등을 위한 ‘김해·홍릉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해 의생명 클러스터에 입주한 (주)영메디칼 등 경남김해강소특구와 서울홍릉강소특구의 10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의 우수 제품과 기술을 발표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임장섭 치과 교수 및 김진우 성형외과 교수 등 6명의 교수가 참가해 해당 제품들에 대해 검토하고,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해 자문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김해·홍릉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는 치과, 성형외과 분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향후 다양한 분과에 대해 추가로 진행해 강소특구 기업의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홍성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은 “수도권(홍릉)의 우수한 아이템을 경남 김해 의료기기 기업을 통해 제조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홍릉 연구소기업들의 성공유도와 함께 경남 김해가 명실상부한 의료기기 제조 도시로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의생명 기업의 판로개척 등을 위해 10월5일 열린 ‘김해·홍릉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 모습 ⓒ김해시
김해시 의생명 기업의 판로개척 등을 위해 10월5일 열린 ‘김해·홍릉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 모습 ⓒ김해시

◇ 김해 대동생태체육공원에 코스모스 만개

경남 김해시 대동생태체육공원 1만7000여 평(5만7500㎡)에 가을 전령 코스모스가 만개했다. 

7일 김해시에 따르면, 김해시는 지난 8월 이곳에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해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했다. 대동생태공원에는 김해시가 낙동강 둔치 여가녹지 조성사업으로 조성한 잔디광장과 야생화단지, 무궁화동산 등 볼거리가 많다.

이곳을 찾아가려면 대동생태체육공원(대동면 동남로 234-2)으로 곧바로 가도 되고,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관가야휴게소에서 경관 보도교를 이용해도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낙동강 대동생태체육공원에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많이 오셔서 가을 힐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인제대, 인제스타 장학금 1억9800만원 수여

인제대학교의 ‘2022학년도 2기 인제스타 장학금 수여식’이 6일 인당관 총장실에서 열렸다. 

인제스타 장학금은 학생의 자기주도적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시행됐다. 인제대는 창의 등 인제대의 5개 핵심역량에 영역별 비교과 마일리지를 부여해 학기마다 학년별 최상위자 20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인제대는 올해 198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1억9800만원을 지급했다. 2014년에 처음 지급된 인제스타 장학금은 지금까지 총 2453명에게 총 24억5300만원에 달한다. 

전민현 총장은 “매년 인제스타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의 수준이 크게 향상되는 것을 느낀다”며 “스스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