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창녕군,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긴급지원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2.10.18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창녕군, 팀장 리더십 교육…정책기획 능력 향상

경남 창녕군은 최근 유류비 상승에 따른 농가 경영비 부담을 덜기 위해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창녕군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구입한 휘발유·경유·등유를 대상으로 리터당 185원을 정액 지원한다. 또 42리터~1만4600리터 범위 내에서 50%까지 지원한다. 창녕군은 지역농협에서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오는 10월24일부터 11월2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를 받는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지원이 농업 경영 부담을 다소 덜어낼 수 있길 바란다”면서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지원이 제외되는 만큼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 창녕군,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경남 창녕군은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과 지방공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 정리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창녕군은 오는 11월1일부터 한 달 동안 상하수도 사용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고, 체납액 해소를 위한 납부 독려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창녕군은 일제정리기간에 앞서 10월31일까지 자진 납부기간을 운영한다. 자진 납부 독려와 함께 상습적인 장기·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단수를 실시하고 재산압류를 병행할 방침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체납을 예방하기 위해 기간 내에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인터넷 지로 납부 등 다양한 결제 수단 중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10월18일 우포생태촌 교육장에서 열린 창녕군 팀장 리더십 교육 모습 ⓒ창녕군

◇ 창녕군, 팀장 리더십 교육…정책기획 능력 향상

경남 창녕군은 18일부터 사흘간 우포생태촌 교육장에서 경상남도인재개발원과 함께 팀장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보직을 받은 지 3년 이내인 신규 팀장을 대상으로  정책기획과 의사소통, 문제해결 능력 등을 교육했다. 창녕군은 교육과 함께 아래로는 MZ세대 직원, 위로는 기성세대 상사들을 아우르며 일을 진행해야 하는 팀장급의 리더십의 중요성도 설명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교육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팀장에게 요구되는 역할 수행 능력을 함양해 군에 필요한 리더십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