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尹대통령 퇴진 집회에 “통진당 세력, 중·고등생 불러내 내란선동”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2.10.24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향해선 “선동 세력 목소리 대변…당대표 사법리스크 덮으려는 시도”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지난 주말 서울 도심 일대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퇴진 촛불집회’를 두고 “통합진보당 세력이 벌인 ‘반헌법적 탄핵 내란선동’”이라고 규정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비대위 회의를 열고 “2014년 헌법재판소 결정에 따라 강제 해산된 통진당 세력이 촛불집회를 빙자해 중·고등학생까지 불러내 내란선동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촛불중고생시민연대라는 단체가 중·고생에게 촛불집회 참석을 종용하면서 집회에 참여하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한다는 홍보 포스터를 유포했다”며 “이 단체 상임대표는 중·고생이 아니라 25세 최아무개씨고, 최씨는 통진당 청소년 비대위원장 출신”이라고 했다.

이어 “집회의 자유·언론의 자유는 보장돼야 하지만, 헌정 질서를 훼손하고 국가체제 전복 세력이 광화문 광장에서 탄핵선전전을 펼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건전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위해 지원된 정부·지자체 예산이 불법적인 정권 퇴진 운동에 쓰여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집회에 참석한 사실을 거론하며 “국가전복 세력들의 선동을 시민들의 요구라며 부추기고 선동 세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며 “반헌법적 탄핵 선동으로 당대표 사법 리스크를 뒤덮으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2022년 10월22일 오후 서울 시청역 앞에서 촛불전환행동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11차 전국집중 촛불 집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2년 10월22일 오후 서울 시청역 앞에서 촛불전환행동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11차 전국집중 촛불 집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순수한 아이들을 못된 선동으로 오염시켜 전위대로 쓰려는 못된 자들을 국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들의 정치적 이득을 위해 아이들을 거리로 내몰아 제2의 광우병 선동을 획책하려는 위장교사와 선동가들을 반드시 응징해야한다”고 비판했다.

김행 비대위원은 “촛불집회가 이미 박근혜 정부에서 해체된 통진당의 후예, 이석기 세력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사회를 본 김지선은 경기 화성시 기초의원 민중당 후보로 출마했다. 민중당은 통진당 적통으로 인정된다”고 했다.

김종혁 비대위원은 집회에 참석한 민주당 의원들을 향해 “헌법과 법 질서를 수호해야 할 책무가 있지만, 선거에 의해 선출된 의원이 헌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치러진 대선 결과에 불복하고 내란을 암시하는 선동 발언을 일삼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합법적 대선 결과를 부인하고 대통령 퇴진과 탄핵을 요구하는 것이 민주당의 공식 입장인가”라며 “자신들이 꿈꾼 20년, 50년 장기집권이 이뤄지지 않으면 지지자를 선동해 정상체제를 무너뜨리겠다는 게 민주당의 목표인가”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