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에 무관용’…대통령실, 장경태 이어 김종대‧김어준 ‘고발’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2.12.06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곤 포르노’ 장경태 이어 ‘천공스님 의혹’ 김종대‧김어준 고발키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 조찬기도회에 참석, 기도하는 모습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 조찬기도회에 참석, 기도하는 모습 ⓒ 연합뉴스

대통령실이 “가짜뉴스에 무관용”이란 원칙 아래 강경 대응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고발한 데 이어, 6일엔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과 방송인 김어준씨도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고발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전혀 사실이 아닌 내용을 인터뷰 등으로 퍼뜨렸다”며 김 전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발했다. 또 김어준씨도 명예훼손을 공모한 혐의로 함께 고발했다.

김 전 의원은 전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관저 이전 과정에서 역술인 천공이 김용현 대통령 대통령경호처장과 함께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둘러봤다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지난 2일에도 한 온라인 매체 유튜브 프로그램에 출연해 같은 주장을 내놓은 바 있다.

대통령실은 해당 내용이 ‘거짓 폭로’라는 입장이다. 대통령실은 “야권 정치인이 아무렇지도 않게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것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행위”라며 “가짜뉴스에는 일관된 원칙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달 22일에도 장경태 민주당 의원을 형사 고발한 바 있다. 장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캄보디아 순방 당시 찍은 사진을 두고 ‘스튜디오를 동원한 콘셉트 촬영’이라고 주장했다. 대통령실은 장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외교 국익을 정면으로 침해하고 국민 권익에 직접 손해를 끼쳤다”며 “묵과하기 어렵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