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그룹 대졸 초임 33.5% 파격 인상…윤홍근 회장 “업계 최고대우”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1.04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新) 인재경영 시대’ 선언…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연합뉴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연합뉴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대졸 신입사원 연봉을 파격 인상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의 ‘인재경영’ 의지가 반영된 결정이다.

윤 회장은 4일 “업계 최고의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 최대·최고의 외식 기업으로 혁신하는 신(新) 인재경영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윤 회장은 BBQ 대졸 초임을 지난해 3400만원에서 올해 4540만원으로 33.5% 높이기로 했다. 치킨 프랜차이즈의 초임 평균이 3300만원인 점을 고려하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상위권이다.

BBQ가 초임을 인상한 이유는 국내외 경기 침체가 전망되는 상황에서 파격적인 인재 경영으로 새 기회를 찾기 위해서다. 윤 회장은 ‘인재경영’ 철학에 따라 6개월간의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다.

윤 회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 경영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업계 최고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세계 최대·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선택”이라며 “개인 역량 강화와 성과 달성 중심의 조직 문화로 완전히 개편하고 능력 있는 인재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등 신 인재 경영을 통해 기하급수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