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나경원과 대립 격화 “금수저들의 세상 농단, 참을 수 없다”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3.01.19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부창부수 발언 책임져야”…홍 “싫은데 좋은 척 하나”
홍준표 대구시장이 2023년 1월16일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2023년 1월16일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최근 일부 금수저 출신들이 또다시 위선과 내부 흔들기로 자기 입지를 구축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보고 더 이상 이들의 탐욕과 위선을 참고 볼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전 의원이 “홍 시장은 부창부수라는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하자 곧바로 반격에 나선 것이다.

홍 시장은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그들이 지극히 싫다. 싫은 걸 좋은척 할 수는 없지 않나. 그렇게 살지 못해서 힘든 정치를 하곤 있지만 그래도 나는 내 길이 맞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붕괴된 당을 재건하는 과정에서 받았던 온갖 개인적인 수모를 그동안은 내색하지 않고 참아 왔다”며 “2017년 5월 탄핵 대선에서 총알받이로 나갔다가 받았던 온갖 수모와 조롱, 2018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내 구태들로부터 받았던 온갖 수모와 조롱, 그 모든 것을 보수정권 창출과 새 정권의 안정을 위해 그동안은 내색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을 가진 자들이 더 탐욕을 부리고 금수저로 태어난 사람들이 거짓 품격·위선으로 세상을 농단하는 것은 더 이상 참고 볼 수도 없다”며 “이들과는 더 이상 같이 정치를 논하기가 어렵다고 보고 최근 내 생각을 가감 없이 내비친 것”이라고 밝혔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023년 1월17일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023년 1월17일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홍 시장의 부창부수 발언은 전혀 근거 없는 허위주장”이라며 “가족까지 공격하는 무자비함에 상당히 유감이다. 홍 시장께서는 그 발언에 대해 분명히 책임지셔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이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부부가 좋은 의미로 부창부수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출세 욕망으로 부창부수한다면 그건 참 곤란하다”며 “헛된 욕망을 위한 부창부수, 자중했으면 한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시작된 설전이다. 홍 시장이 상대를 언급하진 않았지만, 나 전 의원의 당대표 출마설과 나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의 대법관 예정설을 겨냥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