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檢 이재명 수사는 정적 제거…정말 너무해”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3.01.19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당한 탄압 이겨낼 수 있게 국민·당원 마음 모아달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총행복증진법' 제정을 위한 국회대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총행복증진법' 제정을 위한 국회대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향한 전방위적 수사를 벌이는 것을 두고 “검찰의 목적은 누가 봐도 정적 제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검사 출신 현직 대통령과 치열한 경쟁자가 아니었다면, 원내 과반 의석인 민주당의 현직 당대표가 아니었다면 검찰이 과연 이렇게 나왔을지 묻지 않을 수 없고 정말 너무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검찰의 ‘막장 줄소환’에도 이 대표는 또 한 번 자진 출석 입장을 밝혔다”면서도 “1년 4개월 동안 증거 하나 못 찾은 검찰이 언론을 통해 실체 없는 의혹을 수없이 반복 재생하며 제1야당 대표를 옭아매려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광고비는 후원금으로, 모르는 사이는 잘 아는 사이로, 전언이 곧바로 사실이 돼버리는, 누구라도 빠져나가기 힘든 검찰발 무한루프”라며 “군사독재 시절에도 이처럼 야당 대표를 공개적으로 망신 주고 모욕한 전례는 없다. 윤석열 정부 검찰의 목적은 누가 봐도 정적 제거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당당하게 홀로 나가겠다는 이 대표가 부당한 탄압을 의연히 이겨낼 수 있도록 국민과 당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윤 정부의 정적 제거는 여당이라고 피해갈 수 없다”며 “부끄러움도 영혼도 없이 총선 공천을 받기 위한 충성 경쟁으로 대통령의 홍위병을 자처하는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의 행태는 충격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윤석열 대통령은 야당 탄압과 당권 장악을 중단하고 민생 경제의 위기와 국정 난맥상을 해결하는 데 집중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