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尹대통령에게 이재명은 정적도, 경쟁상대도 아냐”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3.01.20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 민주당 내부자에 의해 고발…해명하면 될 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정적 제거’라는 정치 프레임으로 본인의 부정·비리 의혹을 덮고 넘어가려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성 의장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이 대표는 정적이 아니도 경쟁상대도 아니다. 윤 대통령은 임기가 끝나면 자연인으로 돌아간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정적 제거라는 말이 맞는가. 정적 제거라면 왜 민주당 내부에서도 옳은 소리 하는 의원들이 나오는 것인가”라며 “대부분 사건은 민주당 내부자에 의해 고발되고 문제가 제기된 사건들이다. 떳떳하게 해명하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경기도와 관련해 북한에 수백만 달러를 주고 내통한 것은 뭐라 할 것인가. 변호사비 대납 의혹도 다 민주당에서 제기된 문제들”이라며 “대장동, 백현동을 비롯해 본인이 설계하고 결정했던 내용에 대한 책임을 국민이 묻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수많은 의혹의 중심에 본인이 설계하고 결제했던 사안들이 있었음에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해명을 하면 된다. 해명을 하지 않고 정적 제거라는 말로 빠져나가려 하지 말라. 우리 국민들은 이 대표의 생각처럼 어리석지 않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편 민주당은 검찰이 이 대표를 향해 전방위적 수사를 벌이는 것을 ‘정적 제거’로 규정한 뒤 반발에 나서고 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19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검사 출신 현직 대통령과 치열한 경쟁자가 아니었다면, 원내 과반 의석인 민주당의 현직 당대표가 아니었다면 검찰이 과연 이렇게 나왔을지 묻지 않을 수 없고 정말 너무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년4개월 동안 증거 하나 못 찾은 검찰이 언론을 통해 실체 없는 의혹을 수없이 반복 재생하며 제1야당 대표를 옭아매려 한다며 ”군사독재 시절에도 이처럼 야당 대표를 공개적으로 망신 주고 모욕한 전례는 없다. 검찰의 목적은 누가 봐도 정적 제거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