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영장에 428억 돈 얘기 없어…언론플레이로 음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2.21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건에 부정하게 관여했다면 한 푼도 안 받았을 리 없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전국여성위원회 발대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전국여성위원회 발대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재가한 것에 대해 “영장 내용을 아무리 살펴봐도 그동안 얘기했던 ‘428억 그분 돈 얘기’가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지금까지 얼마나 무리한 언론플레이를 통해서 저를 음해하고 거기서 무슨 부정한 이익을 취한 것처럼 공격을 했는지 아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조그마한 기여를 한 누군가도 50억원, 100억원, 또 조그마한 도움을 준 사람의 아들도 수십 억원씩 받아가는데 제가 그 사건에 부정하게 관여했다면 이렇게 한 푼도 안 받았을 리가 없지 않느냐”며 “여러분께서 잘 판단해 보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 대표는 ‘당내 이견이 여전한데 어떻게 설득할 것이냐’는 물음에는 답하지 않았다.

앞서 국회는 이날 오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배임) 위반 혐의 등을 받는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 요청을 접수했다. 여야 합의에 따라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은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보고 후 27일 표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