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생 모텔 가두고 ‘전치 6주’ 집단폭행 한 중고생들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3.17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명 구속·2명 불구속 입건…소지품 절취, 폭행 장면 동영상 촬영도
모텔 현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계없음) ⓒ연합뉴스
모텔 현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계없음) ⓒ 연합뉴스

또래 청소년을 모텔에 가두고 집단 폭행한 중고등학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17일 전남 영암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폭행) 등 혐의로 고등학생 A(15) 군을 구속했다. 경찰은 촉법소년을 포함한 공범 2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군 등은 지난 10일 또래 B군을 목포 한 모텔방에 가두고 집단 구타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폭행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소지품도 빼앗은 것으로 조사됐다.

B군은 갈비뼈가 부러지고 얼굴을 심하게 다쳐 6주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고 현재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 

또 고교생 A군은 영암에서 주차된 차량에 침입해 금품을 훔친 혐의까지 들통나 구속됐다. 경찰은  A군에게 특수절도 혐의를 추가로 적용했다.

집단폭행에 가담한 중학생 C군은 촉법소년으로 분류됐지만 등교를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각종 범죄에 연루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경찰이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학교 측은 우선 구속되지 않은 가해 학생이 피해 학생 B군과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어 사건 발생 직후 분리 조치했다.

교육청은 집단폭행에 타 지역 학교 포함 3개의 학교가 연루됨에 따라 '공동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가해학생들에 대한 징계 논의에 나섰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피해 학생이 현재 병원 입원치료를 받고 있어 가해학생들과 분리된 상태이지만 학부모가 보복 폭행 등을 우려하고 있어 발 빠르게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