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족, 권성동·김미나 등 고소…“與, 피해자 모독에 앞장”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3.03.22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정부 경찰이 여당 고위인사 등 제대로 수사할지 염려”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월16일의약속국민의연대 관계자들이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 기자회견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등에 대한 고소장 접수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월16일의약속국민의연대 관계자들이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등에 대한 고소장 접수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참사 유족 및 관련 시민단체가 국민의힘 소속 권성동·서범수 의원과 김미나 창원시의원 등을 고소했다.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4·16가족협의회), 4월16일의약속국민의연대(4·16연대)는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 기자회견에서 고소장 접수 사실을 밝히며 “피해자의 권리를 보호해야 할 여당 정치인들이 오히려 혐오·모독에 앞장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고소 혐의는 명예훼손과 모욕이다.

이날 정부자 4·16가족협의회 추모부서장은 “원치 않는 참사로 자식을 잃은 유가족에게 비수를 꽂는 말을 해서 되겠느냐”면서 “더 이상 참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승렬 4·16연대 공동대표 또한 “여당 고위인사와 정치인이 연루돼 윤석열 정부의 경찰이 자유롭고 정의롭게 수사할 수 있을지 염려된다”며 “경찰이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 의원의 경우 작년 12월10일 페이스북에 “실제 일부 시민단체는 세월호 추모사업을 한다며 세금을 받아가서 놀러 다니고 종북 교육에 사용했다”면서 “이태원이 세월호와 같은 길을 가서는 안된다”고 발언한 바 있다.

또한 4·16가족협의회 등은 서 의원에 대해선 작년 11월 안산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근거로 세월호 피해자 지원금 일부가 부당하게 사용됐다면서 “세월호를 팔아 민간단체가 착복한 사건”이라고 허위 주장한 바 있다고 비판했다.

김 시의원의 경우 작년 12월 자신의 SNS에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족들에 대해 “꽃같이 젊디젊은 나이에 하늘로 간 영혼들을 두 번 죽이는 유족들!”이라면서 “#제2의 세월호냐 #나라구하다 죽었냐”고 적어 논란에 휩싸였다. 

이들 외에도 작년 4월 강의 시간에 “세월호 피해자들은 주체적으로 행동하지 못해 죽었다”고 한 원종철 가톨릭대학교 총장, 작년 2월 강연에서 세월호 참사 관련 조사를 두고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이뤄진 일”이라고 표현했던 이헌 전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 또한 함께 고소당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