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24시] 이국종 교수가 전하는 ‘끝의 시작’, 의왕아카데미 강연서 뜨거운 호응
  • 최연훈 경기본부 기자 (sisa213@sisajournal.com)
  • 승인 2023.03.24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형 크리에이터 양성사업‘크리에이터 페스티벌’참가자 모집

의왕시는 3월 23일 오후 2시 이국종 의학박사를 초청해 2023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했다.

올해 의왕아카데미 첫 포문을 연 이국종 교수는 국내 중증 외상치료 최고 권위자로서, 제11회 포니정 혁신상, 제3회 홍진기 창조인상 사회부문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011년 소말리아 해적에게 피랍된 주얼리 호를 구출하는 과정에서 심각한 부상을 당한 석해균 선장과 2017년 판문점 귀순 병사를 치료하며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다.

이국종 교수는 이날 ‘끝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외과 의사로서 겪어 온 20여년 간의 생생한 의료현장 경험과 응급 상황에서도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해외 선진사례를 소개했다. 더 나아가 꺼져가는 생명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회적 컨센서스를 바탕으로 국내 닥터헬기 활성화를 강조해 객석을 가득 메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의왕아카데미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6월 넷째 주는 화요일)마다 열리며,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의왕형 크리에이터 양성사업‘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시장 김성제)는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 시민들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및 제품․서비스 홍보 역량을 키우는 ‘의왕형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의 1차 프로그램인‘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휴대폰과 같은 간단한 장비를 활용해 SNS상에서 눈길을 끌 수 있는 영상기획과 촬영방법, 편집 노하우 등을 현직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강사가 알려주고 현장에서 직접 촬영 실습까지 이뤄진다.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4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8층 스타트업지원센터 오픈세미나실과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관내 창업기업과 소상공인, 그리고 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의왕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사랑의 쌀 나눔

의왕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는 3월 24일 의왕시청에서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영숙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쌀 115포(575kg)를 희망풍차 및 저소득층 115가구에 전달했다.

의왕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매월 2회 반찬나눔봉사, 김장김치, 쌀 기부 등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환경정화활동, 긴급구호 실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영숙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회장은 “이번 사랑의 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도시공사, ‘직원대상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23일 의왕소방서 백운119 안전센터 체험관에서 신입직원을 포함한 각 사업장의 안전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안전체험 교육은 공사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은 가정용(ABC 분말소화기) 실제 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끄는 야외 소화기 체험부터, 화재 대피 피난 체험, 미로 체험, 지진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평상시 수시 교육을 통해 안전상황에 침착하게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재난상황에서 대처 능력을 높이는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