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플랫폼 배보찬·클라우드 김종윤 체제로 전환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4.12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쟁력 높이기 위한 선제 조치”
야놀자는 12일 배보찬 대표가 플랫폼 부문을, 김종윤 대표가 야놀자클라우드와 투자 부문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야놀자 제공
야놀자는 12일 배보찬 대표가 플랫폼 부문을, 김종윤 대표가 야놀자클라우드와 투자 부문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야놀자 제공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책임 경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배보찬 대표가 플랫폼 부문을, 김종윤 대표가 야놀자클라우드와 투자 부문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배 대표와 김 대표는 그룹 경영과 사업 총괄을 각각 맡아왔다.

배 대표는 향후 야놀자 플랫폼의 고도화와 수익성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배 대표는 카이스트 졸업 후 공인회계사로 PwC, KPMG 등 글로벌 회계법인에서 경력을 쌓았다. 2014년부터 야놀자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지내며 야놀자의 재무와 경영 기획, 지원업무 전반을 지휘해 왔다.

김 대표는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과 투자 부문을 총괄한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3M, 구글, 맥킨지 등을 거친 김 대표는 2015년 야놀자에 최고전략책임자(CSO)로 합류했다. 이후 야놀자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와 글로벌시장 진출, 투자유치 등을 담당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역할 변경은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선제 조치”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