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금융위원장 “금융시장 악성 루머에 엄중 대처”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4.14 12: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서 ‘저축은행서 1조원대 PF 손실’ 허위 사실 유포
김주현 금융위원장 ⓒ연합뉴스
김주현 금융위원장 ⓒ연합뉴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금융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악성 루머에 엄중히 대처하라고 지시했다.

김 위원장은 14일 금융위원회 간부회의에서 최근 국내 금융사의 건전성과 관련된 허위 사실이 유포되는 사례가 있었다고 언급하며 “전 세계적으로 금융시장 불안 요인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악의적인 유언비어 유포는 금융시장의 불안 및 금융사의 건전성 등 국민경제에 큰 손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향후 허위 악성 루머 등 근거 없이 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 허위 사실 유포자에 대해 즉각 고발 등 법적 조치를 포함해 관계 기관과 협의해 적극 대응하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실무 논의 단계에 있던 사항이 확정된 것처럼 보도되는 사례가 있었다면서 정책 메시지 관리에도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금융위원회 간부들에게 지시했다.

김 위원장은 “정책 결정 과정에서 시장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정책 협의를 추진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이 과정에서 확정되지 않은 사항이 외부에 알려져 불필요한 혼란과 잡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12일 OK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에서 1조원대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손실이 발생했다는 허위 사실이 유포돼 금융시장 내 불안이 야기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