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당무감사위원회 발족…‘공천 돈봉투 의혹’ 김현아 조사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4.27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상범 “박순자 이미 강제탈당, 이재명은?”
김현아 전 의원 ⓒ연합뉴스
김현아 전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7일 당무감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받는 김현아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당무감사위원 6명에 대해 의결해서 선임했다”며 “당무감사위 본격 발족에 따라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해 제기된 비리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를 하도록 당무감사위에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돈봉투 사건과 관련한 당의 조치에 관한 질문에 ‘박순자는?’하고 물은 적이 있는데, 박 전 의원은 이미 지난해 12월29일 대법원 판결에 의해 강제 탈당 조치됐다”며 “이재명은?”하고 반문했다.

앞서 이 대표는 기자들로부터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에 연루된 송영길 전 대표,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대한 질문에 “김현아 의원은 어떻게 돼가고 있나”, “박순자 의원 수사는 어떻게 돼가나”라고 되물었다.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당협위원장인 김 전 의원은 지난해 같은 당 소속 시의원에게 공천을 미끼로 현금을 거뒀다는 의혹을 받아 경찰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로 인해 논란이 일었다. 김 전 의원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정치 자금이라고 나온 것은 당원 모임에 참여한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걷은 모임의 운영 회비로 정치자금이 아님을 이미 경찰에 소명했다”고 반박했다.

한편 유 대변인은 이날 제주 4·3사건 유족 단체 등 70개 단체가 김재원 최고위원과 태영호 최고위원을 윤리위원회에 제소한 데 대해 “윤리위가 위원장 중심으로 할 것”이라며 “사안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판단해 징계여부를 판단할 것이다. 윤리위가 발족하면서 당이 윤리위원회 절차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