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60억 가상화폐’ 논란에 “한동훈 檢 작품…尹 실정 덮으려는 술수”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06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 출처와 소유자 증빙 모두 제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가상 화폐 거래’ 논란에 대해 “개인의 민감한 금융정보와 수사 정보를 언론에 흘린 것은 윤석열 라인의 ‘한동훈 검찰’ 작품이자 윤석열 실정을 덮으려는 얄팍한 술수”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물타기하고, 언론을 시끄럽게 해서 법원을 압박하겠다는 아주 저열한 술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정말 어디서 출처 불분명한 금원을 가져다 투자한 것인지, 가상화폐를 비밀 USB에 은닉한 것인지, 불법적인 투자가 있었는지 전부 다 확인해보자”며 “저는 제 정치생명과 전재산 모든 것을 다 걸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김의겸 의원에게 ‘뭘 걸 것이냐’고 말한 것처럼 묻겠다”며 “의혹 제기하는 사람은 뭘 거시겠나”라고 물었다.

또한 김 의원은 “실명제 시행일 이전 지금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거래 내역과 어떻게 해서 수익을 냈는지 자금 출처, 실명 지갑 주소 등을 전부 다 캡처해서 거래소에 제출했다”며 “이 모든 것이 거래소를 통해서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보고가 되었을 것이고, 이것이 수사의뢰를 통해서 수사기관에도 전달되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다 알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사기관에서 영장을 청구했지만 90%가 넘는 영장 발부율에도 수사의 필요성이 부족해서 영장이 기각된 것으로 판단한다”며 “확보한 자료를 통해서 혐의 사실이나 문제가 없음에도 강제수사를 이어 나가려고 하는 것은 정상적인 수사가 아닌 명백한 수사권을 남용한 위법·과잉수사”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 의원은 “국민의힘 이준석이 가상화폐에 투자해 선거 3번 치를 정도의 돈을 벌면 자랑이 되는 것이고 민주당의 김남국이 투자해 돈을 벌면 문제가 되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전날 한 언론은 김 의원이 지난해 1~2월 가상 화폐의 일종인 위믹스 코인을 최고 60억원어치 보유했다고 보도했다. 위믹스는 ‘미르의 전설’ 등을 개발한 중견 게임회사인 위메이드가 만든 코인이다. 언론은 김 의원이 지난해 대선과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을 앞두고 보유했던 위믹스를 인출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