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尹 ‘문재인 정치 이념 방역’? 심각한 왜곡…K방역 세계가 인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12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은 남 탓 아닌 내 탓의 시간”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윤석열 대통령의 K방역을 비판한 데 대해 “(문재인 정부의) K방역은 세계가 인정한 성공 모델이고, 대한민국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국민의 성취이자 자부심”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운영의 최고 책임자는 취임 1년이 지났어도 국정의 모든 분야에서 전 정부를 비난하고 탓한다면 국민들이 결코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제 모든 것을 전 정부의 책임으로 돌릴 수 없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이념적 정치 방역의 피해자는 국민’이라고 한 것을 저는 결코 믿을 수 없다”며 “표현이 매우 심각한 왜곡인데다 국민의 긍지를 부정하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의 정치방역 주장은) 국민이 동의하지 않는다. K방역은 세계가 인정한 성공모델이고 대한민국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국민의 성취이자 자존심”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경험과 교훈 위에서 백신 치료제를 확보할 역량을 키우고 공공의료체계를 보완, 구축하는 일에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전임 정부를 비난하는 데 금쪽같은 시간을 쓸 때가 아니다”라며 “코로나로 인한 불평등과 양극화 여파도 풀어야 할 과제이고 고금리와 고물가로 서민과 중산층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고용이 빠른 속도로 뒷걸음질 치면서 모든 청년들이 힘들어 하는 비상경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과는 키우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게 민생회복과 국민통합, 나아가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는 길이고 윤 대통령의 성공과 국민이 성공하는 길”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