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혐오감 주는 퀴어축제 반대…성다수자 권익도 중요”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6.08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잘못된 성문화 심어 줄 수 있어”
홍준표 대구시장 지난 9일 대구 수성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대구CEO포럼'에서 강사로 초청돼 특강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지난 9일 대구 수성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대구CEO포럼'에서 강사로 초청돼 특강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오는 17일 대구 동성로에서 열릴 예정인 퀴어축제에 대해 “성소수자의 권익도 중요하지만 성다수자의 권익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며 반대 의견을 밝혔다.

홍 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퀴어축제는 대구 상징인 동성로 상권의 이미지를 흐리게 하고 청소년들에게 잘못된 성문화를 심어 줄 수 있기에 나도 반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대구 동성로 퀴어축제 행사를 반대하는 대구 기독교총연합회의 집회금지 가처분 신청을 지지한다”며 “시민들에게 혐오감을 주는 그런 퀴어축제는 안 했으면 한다”고 했다.

앞서 전날 대구 기독교총연합회와 동성로 33개 점포 점주 등은 대구지방법원에 퀴어축제 집회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이들 단체는 “집회의 자유는 인정하지만 도로 점용과 불법 상행위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동성로 대중교통전용지구와 인근 장소, 동성로 상점가 인근 등에 대해 집회를 금지해 달라고 법원에 청했다. 그러면서 “퀴어축제 조직위의 청소년 유해, 공연음란에 해당하는 불법행위 등을 모니터링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자 퀴어축제 조직위는 “집회 시위의 자유는 국민의 기본권인데 집회 금지 가처분 신청한 것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축제는 변함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