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美 통화정책 불확실성 상존…면밀히 모니터링”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6.15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연준 금리동결 조치, 정부 예상 부합”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비상거시경제금융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비상거시경제금융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정책금리 결정과 관련해 "미국 등 주요국의 향후 통화정책 경로에 대한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는 만큼, 정부는 높은 경계심을 갖고 국내외 금융시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추경호 부총리는 15일 오전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 모두발언에서 "연준의 발표는 당초 우리 정부의 예상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 예상에 부합하고 있다"고 말한 뒤 이같이 언급했다.

추 부총리는 '(이번 결정은) 속도 조절의 일환으로 높은 인플레이션 압력을 고려할 때, 연내 추가 금리 인상이 적절하다'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입장에 주목하며 "금융시장 전반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미 연준은 13∼14일(현지 시각)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 목표 범위를 5.00~5.25%로 동결했다. 다만 파월 의장은 연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분명하게 시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