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文정부 겨냥 “탈원전 사업서 비리 수백 건…최악의 정책”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16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혈세에 빨대 꽂은 범죄 카르텔…민주, 머리숙여 사과해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운데), 박대출 정책위의장(왼쪽), 이철규 사무총장(오른쪽)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운데), 박대출 정책위의장(왼쪽), 이철규 사무총장(오른쪽)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문재인 정부 시절 진행된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과정에서 비리가 대거 이뤄졌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를 두고 전 정부에 대한 맹비난에 나섰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16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정부의 졸속 탈원전 정책과 함께 추진된 신재생에너지 확대 사업을 둘러싼 비리가 수백 건에 달하는 것으로 감사 결과 확인됐다”며 “탈원전 범죄동맹이라는 말이 모자라지 않을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박 의장은 더불어민주당이 ‘감사원 정치 감사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꾸린 것을 겨냥해 “이제 와서 표적수사 운운하는 것은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라며 “멀쩡한 원전을 멈춰 세우고 신재생에너지를 늘려가며 보조금 비리를 저질렀는데, 국민 혈세에 빨대 꽂아 배불려 온 범죄 카르텔을 그냥 놔두란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탈원전은 피해 규모를 추산하기 어려울 정도로 치명적”이라며 “돌이킬 수 없는 해악을 끼친 최악의 정책”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번 감사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지금이라도 대대적 조사를 통해 비리 전모를 밝혀내고 재발 방지책을 수립해야 한다”며 “민주당도 잘못된 이념 정책 폐해에 대해서 국민께 머리 숙여 사과하고 비정상을 정상으로 돌리는 일에 적극 협조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문 전 대통령은 2017년 군산을 찾아 새만금 사업을 청와대 정책실을 중심으로 직접 챙기겠다며 홍보를 했다”며 “실상은 행정부와 입법부, 권익위까지 동원한 거대한 범죄조직이 혈세 도둑질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도 “엄청난 태양광 비리 카르텔을 탄생시킨 것은 바로 문재인 정부”라며 “이념에 기초해 결정된 무리한 탈원전 정책과 준비 없이 졸속으로 밀어붙인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비리의 온상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