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 ‘日오염수’ 서한 발송, 나라 밖까지 괴담선동”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22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책임·비상식적 행동…이제 가짜뉴스·괴담 약발 다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태평양 도서국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국제적 연대를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보내기로 한 것을 두고 “(민주당이) 국민을 상대로 한 괴담 선동이 통하지 않자 나라 밖으로까지 괴담 선동에 나선 꼴”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당 서한을 언급한 뒤 “귀를 의심할 정도의 비상식적 행동”이라며 “지금이라도 자중자애하며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나 국회 공식 입장도 아닌 일개 정치 집단의 주장을 마치 국가의 공식 입장인 양 오해할 수 있게 타국에 전달하고 협조를 요구하는 것은 국제관계에서 굉장히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 경북 성주에 있는 주한미군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기지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결과 전자파에 대해 ‘문제없다’는 결론이 나온 것을 언급하면서 민주당에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선동’을 멈출 것을 요구했다.

그는 “7년 전 민주당 의원들은 형형색색 가발을 쓰고 탬버린을 흔들며 성주 주민들 앞에서 ‘전자파 밑에서 내 몸이 튀겨질 것 같다’는 괴담송을 불렀다”며 “한·미동맹을 이간질하고 농민들 가슴에 대못을 박고 아름다운 고장 성주 이름에 먹칠한 민주당은 국민과 성주 주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민주당은) IAEA(국제원자력기구)가 원전사업자들과의 특수 이해관계에 있다(고 말했다)”며 “IAEA 최종 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지금부터 그 신뢰성을 떨어뜨리겠다는 의도가 훤히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도 그때와 마찬가지다. 정부와 전문가들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과학적 사실을 알리려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민주당과 진보단체들은 마이동풍”이라며 “과학 전문가들의 분석도 믿지 못하고 공인된 국제기구의 조사도 믿지 못한다면 도대체 무엇을 진실이라고 믿어야 한다는 말이냐”고 따져 물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은 광우병·사드 선동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이제 가짜뉴스와 괴담의 약발은 다 했다”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