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초 극단선택 연루 루머’ 한기호·서영교, 유포자 고소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07.24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교 “사과하면 선처 고려”, 한기호 “선처 없다”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경찰청 종합민원실에서 서이초등학교 교사 극단선택 사건과 자신이 연루돼 있다는 루머를 유포한 유포자 등에 대한 고소장을 들고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경찰청 종합민원실에서 서이초등학교 교사 극단선택 사건과 자신이 연루돼 있다는 루머를 유포한 유포자 등에 대한 고소장을 들고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이초 교사 극단선택’ 사건에 연루됐다는 루머에 휩싸였던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루머 유포자에 대한 고소전에 착수했다.

서 의원은 24일 오후 1시40분쯤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민원실에 약 12명의 네티즌을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한다는 취지의 고소장을 제출했다.

서 의원은 이번 고소에 관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저의 이름을 적시하고 가족을 모욕해 고소장을 접수했다”면서 “재발 방지를 위해 조치를 취하고는 있지만 처벌 자체가 목적은 아니다. 상대 측에서 실수였다며 사과한다면 선처도 살펴볼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한 의원 또한 같은 날 오전 서울경찰청 민원실에 자신과 관련한 루머를 유포한 10여 명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다는 고소장을 냈다.

한 의원의 경우 선처는 없다는 입장이다. 그는 고소장 제출 후 취재진에 “고발 취하 계획 또는 선처의 여지는 없다”면서 “이번 고발 대상자 외에도 식별이 안된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허위사실이 근절될 때까지 2·3차 고발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한 한 의원은 “연예인들이 가짜뉴스와 악플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게 이해가 간다”면서 “아무런 연관도 없는데 계속 가짜(뉴스)를 만들어내는 사회를 보면서 진위를 가려내야 한다고 생각해 이번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