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백지화는 충격요법’ 국토부 발언에 “나랏일 소꿉놀이로 여기나”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7.25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책사업 갖고 장난치나…‘대통령 처가 게이트’ 진상 규명돼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최인호 의원과 위원들이 지난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원희룡 장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선언은 5가지 법률 위반입니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최인호 의원과 위원들이 지난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원희룡 장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선언은 5가지 법률 위반입니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를 선언했던 국토교통부가 전날 사업 재개 가능성을 시사한 것을 두고 “윤석열 정부는 나랏일을 애들 소꿉놀이 정도로 여기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25일 서면 브리핑에서 해당 사업에 대해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홧김에 뒤엎은 것은 대통령 공약으로 추진된 국책사업”이라며 “1조8000억원대 국책사업 추진 여부를 갖고 장난치느냐”고 비난했다.

앞서 국토부 관계자는 전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원 장관의 사업 전면 백지화 선언과 관련해 “백지화는 어떻게 보면 충격요법”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강 대변인은 “어처구니없는 변명으로, 경악스럽다”며 “정부가 국민에게 충격요법을 썼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 일인가. 김건희 여사 일가에 불거진 국민적 의혹을 돌리려 충격요법을 썼다니, 국민을 대체 어떻게 여기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이제와 사업을 다시 추진한다며 말을 바꾼다고 능멸당한 국민의 분노가 사라질 것 같은가”라며 “사업은 원안대로 재추진돼야 하며 ‘대통령 처가 게이트’ 의혹은 철저하게 진상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또 여권이 학생인권조례 개정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강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원인은 일부 학부모들의 갑질과 괴롭힘인데, 서이초 교사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두고 학생 인권 탓을 하겠다니 황당하다”며 “교사들을 갑질로부터 지켜줄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더 시급하다. 교권과 학생 인권은 저울추의 반대편에 있는 가치가 아니라 함께 신장돼야 할 가치”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