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野, 난독증인가…양평고속道 국토부 자료 보고도 가짜뉴스 생산”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7.26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안은 배임…민주당 자존심 지켜주려 정부가 배임 저질러야 하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추진 과정 등 국토교통부의 자료 일체를 공개했음에도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일가 특혜 의혹 제기를 멈추지 않는 것에 대해 “민주당은 자료를 볼수록 고속도로 종점이 왜 변경된 것인지 의문이라는데 확증편향을 넘어 난독증 상태인 게 아닌지 걱정이 될 정도”라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토부가 어제 양평고속도로 사업자료 일체를 공개했음에도 민주당이 정쟁화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토부 자료 공개로 최적의 대안 노선을 검토하라는 방침이 이미 대선 전에 있었다는 사실, 전문 설계업체와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일제히 대안이 예타(예비타당성 조사)안에 비해 뛰어나다고 평가한 사실, 양평군민 대다수가 대안을 선호한다는 사실이 명확히 입증됐다”고 부연했다.

그는 “이례적으로 국토부에서 모든 자료를 눈앞에 펼쳐 보여주며 민주당의 억지 주장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설명을 다 했는데, 여전히 민주당에서 특혜니 게이트니, 공허한 단어를 앵무새처럼 반복하고 있는 게 답답할 따름”이라며 “스스로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그 거짓 수렁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채 떼를 쓰고 있는 모양새”라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양평군민들도 원하지 않고 경제적, 환경적, 비용적으로도 문제가 많은 안을 추진하는 것은 배임에 다름 아니다”라며 “이를 알면서도 민주당이 원안을 고집하는 건 애초에 잘못된 의혹 제기였음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고집 때문이다. 민주당 자존심을 지켜주기 위해 정부가 배임을 저질러야 하나”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논리적 사고를 포기했지만, 국민들께서는 지금까지 공개된 자료와 설명만으로도 결국 민주당발 괴담과 의혹의 본질을 간파해낼 것”이라며 “민주당은 얼마 못 가 밑천이 드러날 거짓 선동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