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카드대란 재현 우려…정부, 당장 추경 편성해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27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원리금 유예 상환 조치 9월 종료”
27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박광온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27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박광온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적기에 대처하지 못하면 자칫 20년 전 카드대란 때 수백만 명이 신용불량자로 전락했던 악몽이 되살아날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며 추경(추가경정예산안) 편성을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2020년 4월부터 이어진 자영업자 원리금 유예 상환 조치가 9월로 끝나는데 이 규모가 85조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정부는 취약계층과 서민을 위한 안전판을 마련해야 한다”며 “자영업자 부실 채무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수립과 서민 채무자 보호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민주당이 지속해서 제시한 민생경제 회복 추경을 더는 늦춰서는 안 된다”며 “민주당과의 추경 협상에 당장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또한 박 원내대표는 이날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구축 촉구 결의안’ 통과도 언급했다. 그는 “오늘은 (6·25전쟁) 정전협정 70주년(되는 날)”이라며 “국민은 휴전이 아니라 종전을 원한다. 국회는 미래세대에 정전협정이 아닌 평화협정을 물려줘야 할 책임을 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런 의미를 담은 결의안을 국회에 냈다. 국민의힘과 협의해 8월 안에 통과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