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총리, 폭염 특보에 “취약층 보호 만전” 긴급 대응 지시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27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부에 “야외 근로자 예방 수칙 지켜지도록 점검할 것”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폭염 특보가 내리자 독거노인·노숙인·쪽방주민 등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관련 부처에 지시했다.

27일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이날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긴급 대응을 지시했다.

한 총리는 행안부 장관 및 각 지자체 장에게 "유선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취약계층 보호·예찰 활동을 철저히 하고 무더위쉼터 및 그늘막·양산대여소 등 폭염 저감시설 등이 정상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점검하라"고 했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과수·채소·축사·양식장 등 종사자에게 폭염 피해가 없도록 차양막 설치, 환기시설 가동 등을 지원하라"고도 했다.

특히 한 총리는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야외 근로자들의 작업시간 조정 등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칙이 현장에서 지켜지도록 점검하고 독려하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국토부 장관에게 "폭염으로 인한 도로 시설물 및 철도 변형 여부 등의 점검을 강화하고, 도로·철도 건설 및 유지관리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라"고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