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檢 소환 앞둔 이재명에 “국민은 부정부패 대하드라마 강제시청 중”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8.14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만 틀면 李 수사·재판 소식 나와…지도자답게 조사 성실히 임하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강원 원주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강원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강원 원주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강원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7일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둔 데 대해 “TV만 틀면 매일 같이 나오는 이 대표의 수사, 재판 소식에 국민은 원치도 않는 부정부패 대하드라마를 강제로 시청 당하는 셈”이라고 비난했다.

김 대표는 14일 강원도 원주에서 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성남FC 뇌물성 불법 후원금 의혹, 위례 지역·대장동 지역의 개발 특혜 의혹에 이어 네 번째 검찰 소환”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주에는 이 대표의 방북 비용 뇌물성 대납 공모와 관련해 마피아 영화에서나 볼 법한 부정부패 법정 드라마가 벌어지더니, 이번 주에는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이 예고됐다”며 “오랜 기간 켜켜이 쌓여온 범죄 혐의가 너무 많다 보니 전개되는 스토리도 대하소설마냥 다양하기만 하다”고 비꼬았다.

김 대표는 특히 최근 이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재판에서 ‘안면인식장애’를 거론하며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발언한 것을 겨냥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이 대표) 자신이 스스로 그 개발 사업의 설계자라고 선행 자백을 했으면서도 이제 와서 자신은 잘 모르는 일이라고 우기는 선택적 기억상실증후군을 비롯해 상식과는 동떨어진 심각한 안면인식장애 증후군까지, 국민 염증을 가중시키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해당 주인공은 부끄러움도 없고 미안함도 없이 야당 탄압이라는 말만 계속 반복한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부정부패를 청산하는 게 정치보복이라면 그런 정치보복은 맨날 해도 된다’고 이야기한 분이 이 대표 본인이었는데, 그 원리가 본인에게만 예외적으로 적용되지 않는다는 건가. 그런 치외법권 특권을 도대체 누가 부여해줬다는 건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표는 아울러 이 대표를 향해 “과거처럼 진술거부권을 행사한다거나 불리한 것은 모른다고 선택적 기억상실을 시키거나 서면 갈음이라고 하는 좀스러운 모습은 동원하지 않을 거라 믿고 싶다”며 “(17일) 검찰 소환에 응하겠다고 밝힌 만큼, 지도자답게 조사에 당당하고 성실하게 임하는 자세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 대표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준비 부실 논란과 관련, 민주당을 향해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민주당은 총체적 무능과 실패로 끝난 잼버리라고 우기며 책임 전가에만 매달린다. 조사에 들어가면 들킬 수밖에 없는 구린 구석이 많은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김한규 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잼버리 파행 영향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가 사실상 물 건너갔다’고 발언한 데 대해서는 “쏟아지는 망언으로 태산이 만들어질 정도”라며 “민주당은 망언을 반복하는 인사에 대해 책임 있는 조치를 하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