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검찰의 이재명 ‘대북송금 의혹’ 입건, 혐의 입증 자신 있다는 것”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8.23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사법 방해 등 다중적 방탄 행태…국민 분노 초래할 뿐”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쌍방울 그룹의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제3자 뇌물 혐의로 피의자 입건된 데 대해 “이 대표의 범죄 사실이 객관적으로 증명된 것”이라고 밝혔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23일 논평을 내고 “이화영(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법정 진술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피의자 신분으로의 전환은 검찰에서 그만큼 이 대표에 대한 범죄 사실이 객관적으로 증명되고 혐의 입증에 자신 있다는 방증”이라고 강조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이어 “전날 이 전 부지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은 작심한 듯 ‘뭐 할 때마다 (이 대표와) 통화했다’고 밝혔다”며 “(이는 김 전 회장이) 스마트팜 사업 비용 500만 달러와 도지사 방북 비용 300만 달러를 대납하기로 했을 때 이 대표와 통화로 확인받았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전 회장 증언으로 이화영 전 부지사의 재판에서 벌어진 변호인 교체 시도, 민주당 의원들의 검찰청사 연좌시위, 수사 검사 좌표 찍기 등 노골적 사법 방해 행위의 이유가 선명히 드러났다”며 “민주당이 이 대표가 구속되는 걸 막기 위해 사법 방해 행위를 자행하고, 영장 청구에 ‘정당한’의 조건을 내걸며, 비회기에 영장 청구하라는 다중적 방탄 행태를 보인 것”이라고 비난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그러면서 “민주당의 방탄은 국민적 분노만을 초래할 뿐”이라고 쏘아붙였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 대표가 불체포특권 포기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것 같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결국 체포동의안이 회기 중에 들어오면 이건 민주당을 반으로 쪼개 놓으려는 정치 검찰의 술수이니까 넘어가지 말고 다 같이 부결하자, 이런 주장까지 (민주당이) 하는 걸 보면, 지금으로서는 체포동의안이 쉽게 가결될 것 같지는 않다”고 했다.

그는 ‘영장심사를 이 대표가 받게 되면 구속 가능성을 어떻게 보느냐’는 물음에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당 대표기 때문에 도주 우려가 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고, 증거 인멸의 경우 다른 증거들이 확보돼 있기 때문에 법원에서 기각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불거진 이 대표의 ‘경기도청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는 요구도 나왔다.

국회부의장인 정우택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의 경기지사 시절 경기도청 법인카드 유용 부패 행위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접수됐다”며 “휴일에 자신과 아내의 개인 식사와 생필품들을 법인카드로 불법 유용했다는 전 경기도 비서실 공무원의 구체적 신고 증언”이라고 적었다.

정 의원은 “공익 신고가 접수된 만큼, 철저히 조사하고 수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신속히 수사당국에 이첩해 바로잡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