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허위 인터뷰’는 대선공작 게이트…사형 처할 만큼의 국가 반역죄”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07 1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공화국 파괴하는 쿠데타 기도…보도한 MBC·KBS·YTN 입장 밝혀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전 부산시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전 부산시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불거진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의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자유민주주의의 밑바닥에 커다란 싱크홀을 파버리는 사악한 짓”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대표는 7일 부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의혹을 두고 “대선 조작·공작 게이트” “조직적·체계적으로 치밀히 기획된 대선 공작” 등 거센 발언을 이어갔다.

또 “이 사건은 국민주권 찬탈 시도이자, 민주공화국을 파괴하는 쿠데타 기도로, 사형에 처해야 할 만큼의 국가 반역죄”라고도 했다.

당시 해당 사건을 보도했던 일부 언론을 향해서도 날선 비판을 제기했다. JTBC가 지난해 3월 윤석열 당시 대선 후보가 검사 시절 ‘대장동 수사’를 무마한 의혹이 있다는 인터뷰 내용을 반복 보도한 데 대해 전날 사과 방송을 한 것을 두고선 “철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징계는 물론, 강도 높은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70여건을 인용 보도했던 MBC는 여전히 침묵하고 있다. KBS와 YTN도 대선공작에 놀아난 보도를 했음에도 여전히 입장을 안 내고 있다”며 “오늘 중으로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번 의혹이 김씨의 ‘개인적 작품’일 리가 없다는 의견을 내세웠다. 김씨가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면 자신의 무죄가 3개월 내 해결된다’라고 말한 건 믿는 구석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김 대표는 “대선을 3일 남기고 전격적으로 허위 인터뷰 녹취록을 전면 공개하는 등 사건의 전개 과정을 볼 때 이 범죄는 정치공작 경험이 매우 풍부한 전문가의 작품”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 묻는다. 김만배의 뒷배는 도대체 누구인가. 공작정치의 주범은 도대체 누구인가”라며 “이재명 대표 스스로 ‘돈을 받은 자가 범인’이라고 했다. 선거공작으로 이익을 본 자가 범인이라는 말 아니겠나”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표는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탄핵’을 언급한 데 대해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지 2개월밖에 안 되던 작년 7월부터 탄핵을 거론했다”며 “민주당이 국민의 선택을 받았다는 집단망상에 빠지지 않고서는 이렇게 새 정부 출범 초기부터 주구장창 탄핵을 거론하기는 어렵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당내 위기를 돌파하고자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탄핵하겠다는 내란 선동 작태를 중단하고, 이성을 회복해 정부·여당의 민생 챙기기에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