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특정후보 밀기 위한 허위뉴스는 중대범죄…檢 철저히 수사”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08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짓보도 안 하는 것보다 중요한 가치 있다면 언론 아닐 것”
8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대정부질문에서 한동훈 법무장관이 자리에 앉아 있다. ⓒ연합뉴스
8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대정부질문에서 한동훈 법무장관이 자리에 앉아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의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극단적 편향 언론이 반박할 기회가 없게 하려고 투표 며칠 전에 조직적으로 허위뉴스를 퍼뜨렸다면, 그리고 그것이 특정 후보를 밀기 위한 의도였다면 당연히 중대범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장관은 8일 국회 대정부질문 출석 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민주국가라면 어디서나 그럴 것이다. 검찰이 철저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거짓 보도를 안 하는 게 언론 입장에서 중요한 게 아니라면 도대체 언론에 뭐가 중요한가”며 “거짓보도를 하지 않는 것보다 중요한 가치가 있다면 그건 언론이 아닐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보도에) 분명히 윤석열 후보가 커피를 타줬다는 말이 있는데, 그것을 ‘취지’라고 퉁쳐서 이야기할 수 있느냐”며 “우리 모두 그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알고 있지 않나. 그걸(뉴스타파 보도를) 받아서 보도했던 언론인들도 이례적으로 잘못이라고 인정하고 있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한 장관은 또 ‘검찰이 꾸린 특별수사팀은 해당 사건에 정치권의 조직적 개입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냐’는 물음에는 “법무부 장관이 판단할 것은 없고, 검찰이 잘 밝힐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일축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