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를 차단해”…친구에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체포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9.11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서 만난 친구가 연락 끊자 앙심…흉기 들고 대전서 상경
경찰, ‘살인미수 혐의’ 구속영장 신청…法 “도주·증거 인멸 우려 없다” 기각
동대문경찰서 ⓒ 연합뉴스
동대문경찰서 ⓒ 연합뉴스

연락을 끊었다는 이유로 친구를 찾아가 흉기를 휘두른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지난 8일 한아무개(24)씨를 체포해 살인미수 혐의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씨는 지난 8일 오전 A(27)씨가 사는 서울 동대문구 아파트 인근에서 A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등에 약 2㎝의 상처를 입었으나 다툼을 목격한 시민 2명이 한씨의 팔을 붙잡고 제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한 여성이 흉기를 들고 다닌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한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한씨는 고등학교 시절 SNS에서 A씨를 알게 돼 10차례 정도 실제로 만난 적이 있는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한씨는 지난달 19일 A씨가 "더 이상 연락하지 말라"며 SNS 등을 차단하자 앙심을 품고 자신이 사는 대전에서 서울까지 찾아간 것으로 조사됐다.

한씨는 경찰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 했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한씨가 흉기를 들고 A씨를 약 30분간 기다린 점, 한씨 자신은 다친 곳이 없는 점 등을 근거로 한씨에게 살해 의도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경찰은 지난 8일 살인미수 혐의로 한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법원에서 기각됐다.

경찰 관계자는 "한씨가 석방된 직후 A씨에 대한 신변안전 조치를 취했다"며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