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노영민 보낸 文에 “직접 상경해 이재명 단식 만류해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14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정권, 정치도 인간관계도 실종”
단식 14일째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국회 사무실에 누워 있다. ⓒ연합뉴스
단식 14일째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국회 사무실에 누워 있다.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직접 상경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을 만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전 원장은 13일 오후 MBC라디오 《신장식의 뉴스 하이킥》에 출연해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째 단식 중인 이 대표를 찾아 ‘단식을 중단하고 건강을 회복해 달라’는 문 전 대통령의 뜻을 전한 데 대해 “수일 내로 문 전 대통령이 상경해 단식을 만류해주는 모습을 갖춰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대표 단식이 14일이면 보름째 접어든다”며 “그럼 인체상에서 괴사 등 여러 가지 반응이 온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박 전 원장은 “단식을 중단하고 다시 이 대표가 투쟁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지만, 과거 역대 군사정권에서도 야당 총재 대표가 단식을 하면서 이렇게 몰인정하지 않았다”며 “계속 폄하하고 조롱했다. 윤석열 정권에서 정치도 인간관계도 실종됐다”고 비판했다.

앞서 전날 노 전 실장은 국회 본청 민주당 대표실에서 이 대표를 만나 “단식이 길어지니까 문 전 대통령께서 아주 깊게 걱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문 전 대통령이) 정치가 실종되고, 통합보다 국민 분열이 횡행하고, 국익이나 민생보다 이념이 우선시되는, 이러한 상황에서 당 대표의 건강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며 “엄중한 상황에 대처하려면 빨리 단식을 중단하시고 건강을 회복하셔야 한다고 말했다”고 했다.

이에 이 대표는 “감사한 말씀이고, 고맙단 말씀을 전해달라”며 “깊이 잘 새겨서 잘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