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의혹백화점’ 김행, 코인 논란 여전…임명 철회해야”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10.08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코인게이트 진상 조사단, 김 후보자 코인 보유 이미 파악”
“국민의힘, 자료 미제출 김 후보자 방어에 급급…국민 무시”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두고 “수억원대 코인 보유 의혹이 여전히 논란”이라며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8일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줄행랑에 코인 보유 논란까지 ‘의혹 백화점’인 김행 후보자의 임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 조사단이 김행 후보자가 10억원 상당의 코인을 보유한 사실을 이미 파악하고 있었다고 한다”며 “하지만 인사청문회에서 국민의힘은 코인 보유 내역과 변동 내역 등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김 후보자를 방어하기에 급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이 부여한 책무는 나 몰라라 하며 오직 용산만 바라보는 국민의힘은 공당이기를 포기한 정당이냐”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행 후보자가 코인을 보유했는지, 코인으로 돈을 벌었는지 검증하는 것이 인사청문위원회의 책임 아니냐”며 “주식 파킹, 황색 저널리즘 조장, 김건희 여사와의 관계, 노동법 위반, 비상식적 재산 증식과 코인 의혹까지 파면 팔수록 의혹이 넘쳐나는 김행 후보자가 부끄럽지도 않냐”고 일갈했다.

박 대변인은 “정부와 여당이 김행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한다면 이 정부의 인사가 망사이고, 국민을 철저히 무시하는 정권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하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김 후보자는 장관이 아닌 어떠한 공직도 맡아서는 안 될 사람”이라고 날을 세웠다.

앞서 한 언론은 김 후보자 임명 전 국민의힘이 이미 김 후보자의 코인 보유 현황을 파악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월 발족한 국민의힘 코인게이트진상조사단은 당내 인사들의 코인 보유 현황을 자체 전수조사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파악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