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측근? 자녀 학폭논란 휩싸인 김승희는 누구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10.20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회사 대표 출신으로 김 여사 대학원 동기
野김영호 “대선 尹캠프 출신으로 김 여사 ‘비선실세’”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전남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선수단 입장을 바라보며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전남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선수단 입장을 바라보며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

21일부터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순방을 앞두고 대통령실에 ‘비상’이 걸렸다. 대통령을 밀착 보좌하는 김승희 의전비서관이 자녀 ‘학폭 논란’에 휘말리면서다. 논란이 확산하는 가운데 정치권에선 김 비서관의 이력과 김건희 여사와의 친분 등이 재조명되는 모습이다.

20일 국회 교육위원회의 경기도교육청 등에 대한 감사에서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석달 전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3학년 여학생이 2학년 후배를 화장실로 데려가 리코더와 주먹으로 머리와 얼굴, 눈·팔 등을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히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가해 학생의 아버지가 대통령의 핵심 참모인 김승희 의전비서관이고, 김 비서관 부부가 사건 발생 석 달이 넘도록 피해자 측에 제대로 된 사과조차 내놓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 폭력 사건이 발생한 후 가해 학생 어머니인 김 비서관 부인이 윤석열 대통령과의 친분을 의도적으로 과시하려 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김 비서관의 부인은 학교장의 긴급 조치로 딸이 출석 정지 처분을 받은 당일인 7월19일 해당 사진으로 프로필을 교체했다고 한다.

김 의원은 “그날 (학교 폭력 관련) 진술서 작성 후 딸을 데리고 귀가 조치를 당해 굉장히 당황스러웠을 텐데 굳이 (김 비서관 부인이) 카카오톡 프로필에 왜 이 사진을 올렸는지 모르겠다”며 “남편이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것을 과시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김 비서관이 김건희 여사의 ‘비선실세’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비서관은 대학원 최고위 과정을 함께 한 인연으로 지난 대선 때 윤석열 후보 캠프에 합류해 의전비서관까지 올라갔고, 김건희 여사의 비선실세로 알려진 인물”이라며 “카카오톡 프로필에 남편과 대통령이 있는 사진을 올려놨으니 학부모들과 선생님까지 아이의 부모가 누군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지 않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실제 김 비서관은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2009년 고려대 언론대학원 최고위 과정을 함께 수료한 측근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 강남에 있는 한 이벤트 대행회사 대표 출신으로, 지난 대선 때 윤석열 캠프 홍보기획단장을 맡았다. 윤석열 정부 초기부터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해왔으며, 김일범 전 비서관 사퇴로 지난 4월 승진 임명됐다.

의전비서관은 대통령 부부의 각종 국내외 행사를 밀착해서 보좌하는 업무를 맡는다. 이에 김 비서관은 21일부터 예정된 윤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순방에 동행할 예정이었으나, 이날 논란으로 수행단에서 제외됐다.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은 자녀의 학폭 의혹과 관련해 김 비서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