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학폭 논란’에 김승희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자진 사퇴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10.20 18: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사표 제출…대통령실 “즉각 수리”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2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자녀 학폭' 의혹이 제기된 의전비서관실 직원에 대한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힌 뒤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2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자녀 학폭' 의혹이 제기된 의전비서관실 직원에 대한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힌 뒤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 김승희 의전비서관이 20일 초등학생 자녀 학교 폭력 사건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사의를 표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사표를 수리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의전비서관은 부모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국정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회 교육위 야당 간사인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 국정감사에서 “석달 전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3학년 여학생이 2학년 후배를 화장실로 데려가 리코더와 주먹으로 머리와 얼굴, 눈·팔 등을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히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가해 학생의 아버지가 대통령의 핵심 참모인 김승희 의전비서관이고, 김 비서관 부부가 사건 발생 석 달이 넘도록 피해자 측에 제대로 된 사과조차 내놓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하자 대통령실은 김 비서관에 대해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으나, 김 비서관이 사표를 제출하면서 조사는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 비서관은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2009년 고려대 언론대학원 최고위 과정을 함께 수료한 측근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 강남에 있는 한 이벤트 대행회사 대표 출신으로, 지난 대선 때 윤석열 캠프 홍보기획단장을 맡았다. 윤석열 정부 초기부터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해왔으며, 김일범 전 비서관 사퇴로 지난 4월 승진 임명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